공감 존중 소통으로 함께 성장하는 무등교육
	
		
			
연구·선도학교
			
		
		
			- 홈
 
			- 연구·선도학교 > 통합교육 연구학교 (2019~2020)
 
			- 운영개요
 
		
		
			
			
    B.T.S 프로그램 적용을 통한 공동체 역량 기르기
    
        - 
            
                - 자기관리역량
 
                - - 자아정체성
 
                - - 자신감
 
            
         
        - 
            
                - 심미적감성역량
 
                - - 다양성에 대한 공감적 이해 문화적 감수성
 
            
         
        - 
            
                - 공동체역량
 
                - - 공동체성(배려 및 나눔)
 
                - - 민주시민성
 
            
         
        - 
            
                - 의사소통역량
 
                - - 자기표현능력
 
                - - 의사소통능력
 
                - - 경청, 존중
 
            
         
        
    
    
    운영과제1 : B.T.S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기반 조성
    
        - 통합교육을 위한 교내환경 조성 및 자료 제작
 
        - 통합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육공동체 역량 강화
 
        - 통합교육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및 교사 전문적 학습공동체 조직
 
    
    운영과제2 : B.T.S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
    
        - Beautiful friends․ Barrier free 프로그램 개발 운영
 
        - Together with 협력교수 모델 구안, 통합수업 설계∙실천
 
        - Share of happiness 행복 공감 프로그램 운영
 
    
    운영과제3 : B.T.S 프로그램 확대 적용을 통한 사회적 통합 확산
    
        - B.T.S 장애인식 개선 주간 확대 운영
 
        - 협력학교와 함께 하는 체험 프로그램 운영
 
        - B.T.S 주간 및 B.T.S 축제 운영